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일일보

교육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공공-민간 협력 강화

6월 5일(수), 교육부 – ㈜인텔코리아 업무협약 체결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8:29]

교육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공공-민간 협력 강화

6월 5일(수), 교육부 – ㈜인텔코리아 업무협약 체결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6/05 [18:29]

▲ 인텔 제공 교육 프로그램 개요


[국일일보=박영길 기자] 교육부와 ㈜인텔코리아(대표이사 권명숙)는 6월 5일, 한국교육시설안전원에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교육부는 ㈜인텔코리아와 2005년 첫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로 교사의 정보통신기술 활용 능력 강화, 융합교육 및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 제공, 소프트웨어 선도·연구학교 활성화, 인공지능 분야 진로교육 활성화 등을 위해 지속해서 협력해 왔다.

이번 업무협약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이 지향하는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 인공지능 시대 디지털 교육 전환을 선도하고 있는 양 기관의 협력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사가 주도적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수업을 혁신하는 ‘교실혁명’ 실현을 위해 협력하고, 공교육 내 체계적인 디지털 기술 도입, 교육과 기술이 함께 발전하는 민·관 협력 생태계 조성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교육부는 ㈜인텔코리아와 함께 올해부터 3년간 교사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중등 교사 1,000명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교수학습 전문가로 양성하는 ‘수업 혁신 교육 프로그램’, 인공지능 분야의 과제를 지도할 수 있는 교육 전문가 100명을 양성하는 ‘인공지능 분야 교육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학생들이 창의성·분석적 사고력 등 미래 핵심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학생 600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교육부와 인텔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 교육혁신의 중심에는 결국 교사가 있다는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 이에 기반해 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힘을 합쳐 뜻깊다.”라고 말하며, “이번 인텔과의 업무협약이 양 기관 간 새로운 협력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