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일일보

제19회 독도지키기 울릉도 전국 마라톤 대회 개최

에메랄드 빛 가득한 울릉도를 온몸으로 느끼다

서주달 기자 | 기사입력 2024/06/09 [14:08]

제19회 독도지키기 울릉도 전국 마라톤 대회 개최

에메랄드 빛 가득한 울릉도를 온몸으로 느끼다

서주달 기자 | 입력 : 2024/06/09 [14:08]

▲ 제19회 독도지키기 울릉도 전국 마라톤 대회 개최


[국일일보=서주달 기자] 제19회 독도지키기 울릉도 전국 마라톤 대회가 약580여명의 선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6월 9일 울릉군에서 개최됐다.

울릉로타리클럽과 세계일보에서 주최하는 독도지키기 울릉도 전국 마라톤 대회는 우리 민족의 섬 독도를 지켜낸 독도 의용수비대의 숭고한 애국심을 되새기고,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시작됐다.

대회코스는 모두 울릉문화예술체험장(구 장흥초등학교)에서 출발해 울릉순환도로를 반시계방향으로 달려 섬을 일주하는 풀코스(42.195Km)와 시계방향으로 달려 각 반환점으로부터 되돌아오는 하프코스(21.0975Km)를 비롯한 10Km, 5Km의 단축코스로 운영됐으며 주민 및 전국마라톤동호회 뿐만 아니라 현장을 방문한 관광객들도 참여했다.

이번 대회에서 남자부 풀코스 이경섭, 여자부 권효정, 하프코스 남자부 강기필, 여자부 강윤영, 10Km 남자부 신성일, 여자부 추은하 씨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울릉경찰서 및 울릉도 모범운전자회에서 행사 당일 교통통제를 지원 했으며, 앞서 6월 5일 교통 요원 자원봉사 사전교육을 통해 안전한 대회진행을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울릉도를 찾는 선수들과 관광객들에게 감사드리며, 에메랄드 빛 해안을 끼고 달리는 해안도로 코스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마음껏 즐기며 울릉군의 홍보대사가 되어 달라”고 말하며,“행사진행을 위해 힘을 합쳐주신 기관단체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