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일일보

2023 상주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0/13 [07:59]

2023 상주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3/10/13 [07:59]

▲ 2023 상주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국일일보=황경호 기자] 상주시는 10월 12일 상주시민의 날을 맞아 ‘하나 된 상주, 상상 그 이상의 상주’라는 주제로 상주시의 주인인 시민 여러분과 지역의 원로이자 어른이신 상주시 노인회 윤문하 회장과 각 읍면동 노인회장, 여러 기관단체장, 출향인이 모인 가운데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올해 시민의 날 기념식은 다채로운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시민헌장낭독, 영예로운 상주시 시민상·농정대상·기업인상 시상, 기념사 및 축사,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으며 2017년 이후 처음으로 단독행사로 개최하여 더 의미 있는 축하의 자리가 됐다.

특히 이번 2023 상주시민의 날 기념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상주시와 교류를 맺은 국제 자매도시 미국 데이비스시의 Josh Chapman 부시장과 대표단이 참석하여 기념사를 하는 등 국제 자매도시간의 끈끈한 교류와 협력의 의미를 다시 한번 다지는 계기가 됐다.

그리고 올해 영예로운 상주 시민상은 학술교육 부문 이병재 님, 문화체육 부문 강선희 님, 산업건설부문 남광우 님 농정대상은 농정부문 황성길 님, 원예‧유통‧임업부문 최광섭 님, 기업인상에는 대상 박대현 님, 최우수상 임주원 님까지 총 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 시민의 날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신 모든 내·외빈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저력있는 역사도시 중흥하는 미래상주’의 원동력은 시민 여러분 모두의 성원과 단합된 힘 덕분이라고 하며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상상을 주도하는 도시, 상주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