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일일보

고양 대화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3디(D) 놀이터 축제' 개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행복한 노후 보장하는 도시로 나아갈 것”

김관범 기자 | 기사입력 2023/10/13 [08:39]

고양 대화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3디(D) 놀이터 축제' 개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행복한 노후 보장하는 도시로 나아갈 것”

김관범 기자 | 입력 : 2023/10/13 [08:39]

▲ 선배시민 3디(D) 놀이터 축제


[국일일보=김관범 기자] 고양특례시 대화노인종합복지관이 10월 12일 제27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선배시민 3디(D) 놀이터 축제’를 개최했다. ‘선배시민 3디(D) 놀이터’ 디(D)는 대화, 디지털, 데이의 디(D)에서 따왔다.

올해 대화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의 날 기념행사는 온 마을이 어우러지는 축제이자 어르신의 디지털 기기 체험의 장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하여 고양특례시의회 김영식 의장 등 많은 지역 내빈 및 단체가 함께했다.

이날 개회식, 유공자 표창, 후원 전달식, 축하 공연이 진행됐다. 또한 ‘3디(D) 놀이터’라는 취지에 맞춰 △친환경 디지털 환경존 △건강 콘텐츠 활용 건강존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체험 오락존 △일상 속 디지털 콘텐츠 생활존 △후원금 모금을 위한 바자존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를 위해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과 디지털 업체 15곳이 후원의 손길을 내밀었다. 특히, 고양특례시걷기연맹 한광순 회장과 ㈜뚜레반, 송포농협, 한국화훼농협 등 다양한 지역단체의 후원으로 행사가 더욱 풍성해졌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와 활기찬 여가생활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 행복한 노후를 보장하는 고양특례시로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축제에 참여한 지역 주민은 “행사장에서 처음 본 디지털 기기가 많았다. 새로운 세계를 만난 것 같아서 즐거웠다. 노인들이 변화하는 디지털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한데, 체험 공간이 이렇게 가까이에서 운영되니 좋았다”라고 전했다.

최윤정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장은 “이번 행사가 모든 세대가 소통하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자 계속해서 변화하는 디지털 사회에 노인이 조금이라도 편하게 적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대화복지관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위해 고양특례시걷기연맹 한광순 회장, ㈜뚜레반, 송포농협, 한국화훼농협, 행복한단비,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달맞이빵집, 대화소망어린이집, 명장텐, 바로시스템, 살레공방, 새빛안과병원, 우리들병원, 이도옥설렁탕, 이웃사람들(길거리상회), 일산신협, 지파운데이션, 한국수자원조사기술원, 한국주택금융공사, 해피일산엘지(LG)전자베스트샵대화점, ㈔글로벌중소기업지원협회,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디지털배움터, 고양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사랑효돌, 브레인닥터, 세븐일랙, 아트홀리, 재미공작소, ㈜기억산책, ㈜위즈베이스, ㈜토록이 후원에 참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