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일일보

완주군, 취약계층 안질환 치료 지원한다

사단법인 대한라이프케어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김영종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1:20]

완주군, 취약계층 안질환 치료 지원한다

사단법인 대한라이프케어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김영종 기자 | 입력 : 2024/04/17 [11:20]

▲ 사단법인 대한라이프케어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국일일보=김영종 기자] 완주군이 전주시에 소재한 사단법인 대한라이프케어센터와 ‘취약계층 안질환 치료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16일 열린 협약식에는 유희태 완주군수와 (사)대한라이프케어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번 업무협약은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저소득가구 등)에 안과 진료·수술 및 사후 관리를 지원해 저소득층의 건강증진과 생활안정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협약에 따라 완주군에서 추천한 대상자는 (사)대한라이프케어센터 연계 안과에서 개인의 질환에 따라 맞춤형 의료서비스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사)대한라이프케어센터는 “완주군 취약계층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보람차다”며 “금전적인 이유로 필요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정성껏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취약계층에게 경제적 부담이 큰 안과치료를 지원해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의 복지향상을 위해 함께 나아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시 완산구에 위치한 사단법인 대한라이프케어센터는 효자복지센터, 삼례복지센터 등에서 안과진료봉사를 통해 재능 나눔을 펼치고 있으며 의료취약계층 싱글맘 종양수술 수술비를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지원을 실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